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인사말

학회소개 > 인사말

학회의 정체성을 인식하고
지난 32년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 받아 선배님들께서
추진하시던 사업들을 성심으로 계승할 것입니다.

이사장 한승규

존경하는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1985년 창립된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는 지난 32년 동안 원로 회원님들을 비롯한 전 회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뛰어난 역량, 그리고 학회에 대한 끊임없는 애정으로 아시아는 물론 세계적으로 미용성형 분야를 이끌어 가는 중심 학회가 되었습니다.
특히 대한성형외과의사회와 매년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는 Aesthetic Plastic Surgery 학술대회는 브랜드화되어 국제미용성형학술대회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매년 10여 개국에서 100여명 이상의 해외 성형외과 의사들이 참석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캐나다, 미국, 영국, 유럽연합, 중국, 일본, 대만 등 여러 국가의 미용성형외과 학회들과 MOU를 맺었거나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 동안 학회 발전을 위하여 큰 관심과 협조, 성원을 보내주셨던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회원님들과 학회를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다해 주셨던 역대 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학회 신임 이사장으로서 무거운 책임을 느낍니다.

최근 우리는 대내외적으로 점점 어려워지는 의료환경을 맞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교육과 지식에 근거하지 않은 비전문의들의 무분별한 시술에 의해 성형외과 전문의 영역이 위협받고 있고, 그 결과 미용성형에 대한 사회 인식도 왜곡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뿐만 아니라 성형외과 전문의 내부에서도 각자의 입장 차이로 인하여 갈등이 늘어나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이러한 난국을 헤쳐나가고 선배 임원님들께서 반석에 올려 놓으신 학회의 위상을 지키고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제 15대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임원들은 학회의 정체성을 인식하고 지난 32년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 받아 선배 임원들께서 추진하던 사업들을 성심으로 계승할 것입니다. 더하여 시대의 요구에 따라 특히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일에 역점을 두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대한성형외과학회, 대한성형외과의사회는 각 학회의 설립목적과 추진사업에는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 동일한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고 힘이 되는 학회의 정책은 같은 방향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각 학회에서 실무를 담당하게 되는 임원들의 입장 차이로 인해 갈등을 겪었던 게 사실입니다. 힘을 합쳐도 충분치 못한 시기에 이런 일을 겪어서는 절대 안되겠습니다.
이번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임원들은 정책 결정에 있어 우리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최우선 기준으로 삼고, 대한성형외과학회, 대한성형외과의사회 등과 긴밀이 협력하여 내부에서 한 목소리를 내는 정책이 결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대한미용성형학회가 세계의 미용성형학계를 선도하는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학회의 국제적 기반을 확대하겠습니다.
Aesthetic Plastic Surgery 학술대회의 국제화의 더욱 힘쓰고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 여러 국가의 미용성형학회들과의 교류를 활발히 하겠습니다. 또한 International Fellowship 제도를 추진함으로써 해외 성형외과 의사들을 교육하고 우리의 우수한 역량을 국제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의 역할과 학회 회원들의 활동 등에 대해 왜곡되지 않고 제대로 된 정보가 국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학회 홍보에 힘쓰겠습니다. 또한 학회 홈페이지 및 뉴스레터 등을 더욱 활성화하여 학회 회원들에게 유익한 정보들이 많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향후 2년 동안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 드립니다.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큰 발전 이루시고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이사장 한승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