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인사말

학회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이사장 노태석

제 16대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이사장으로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1985년에 창립된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는 지난 33년 동안 역대 임원님들과 전 회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아시아는 물론 세계적으로 미용성형 분야를 이끌어 가는 중심 학회가 되었습니다. 그 동안 학회 발전을 위하여 성원을 보내주셨던 회원님들과 학회를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다해 주셨던 역대 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학회 신임 이사장으로서 무거운 책임을 느낍니다. 저는 향후 2년간 우리학회의 전통과 역량을 잘 계승하고,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 맞추어 국내외 의료계를 선도해 나가는 학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수년간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는 국제적으로 영역을 확대하여 미국, 캐나다, 대만, 태국, 일본 등 여러 나라의 미용성형외과학회들과 MOU를 맺어왔으며, 매년 개최되는 우리 학술대회에 참석하는 외국 의사들의 수도 증가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학회의 국제적 위상 강화가 계속 추진되도록 노력하여 대한민국의 미용성형외과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홍보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제 우리학회가 국제적으로 성장한 것이 실제로 회원 여러분들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우리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회원들의 활동이 국제적으로 확대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검토하여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의 발전에 반해서 우리회원들이 처한 의료환경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우리는 새로운 도약과 도전의 기회로 삼아서 장애물이 아닌 발전의 발판으로 삼아야겠습니다.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는 대한성형외과학회, 대한성형외과의사회와 함께 협력하여 어려운 의료환경을 해결해 나가고,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회원님들의 요구사항을 잘 반영하고, 대내외적으로 있을지 모르는 갈등을 봉합하는 화합의 모델로 타 학회의 모범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질병을 치료하는 다른 의학분야와는 다른 전문성과 특수성을 지니고 있는 미용성형 분야에 대해 일부 국민들이 왜곡된 정보를 접하고 잘못된 인식을 가지게 된 것 또한 학회의 책임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의 역할과 학회 회원들의 활동 등에 대해 왜곡되지 않고 제대로 된 정보가 국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학회 홍보와 대국민 소통에도 힘쓰겠습니다.

앞으로 2년동안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의 발전을 위해, 회원님들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의 애정어린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회원님들이 모두 건승하시고, 가정에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이사장 노태석